실시간 뉴스



농심, '짜왕'으로 라면 신화 다시 쓴다


짜왕 출시 한 달만에 라면시장 2위 등극…10년만에 라면 지형 변화

[장유미기자] 농심 '짜왕'이 출시 한 달만에 시장 2위에 오르며 10년만에 라면 지형을 새롭게 바꿨다.

24일 농심은 닐슨코리아 자료를 분석한 결과 5월 국내 라면시장에서 짜왕이 부동의 1위 신라면에 이어 시장 2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지난 4월 20일 출시된 농심 짜왕은 굵고 탱탱한 면발과 진한 풍미의 간짜장 소스로 '배달 짜장면보다 맛있는 짜장면'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단숨에 라면시장 주역으로 떠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으로 인해 10년째 고착화된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너구리-삼양라면'의 인기브랜드 체제가 변화하는 등 지각변동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식품연감에 따르면 국내 라면시장 인기제품 톱 5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신라면을 부동의 1위로 하고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삼양라면이 줄곧 순위경쟁을 벌여왔다.

그러나 짜왕의 등장으로 삼양라면이 처음 순위 밖으로 밀려났고 농심은 라면시장 1위부터 5위까지를 모두 차지하게 됐다.

짜왕의 폭발적 활약으로, 농심의 5월 시장점유율도 0.6%p 상승한 61.5%를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오뚜기와 삼양식품은 각각 1.1%p, 0.6%p 하락한 16.7%, 11.3%에 머물렀고 초여름 비빔면의 강세에 팔도는 1.1%p오른 10.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업체 간 순위변동은 없었다.

농심은 늘어나는 짜왕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짜왕의 생산기지를 수도권 핵심공장인 안양공장으로까지 확대했다. 이달 초 신라면 생산기지인 구미공장으로 확대한지 2주만에 생산라인을 또 다시 넓힌 것이다.

이로써 농심은 국내 6개 공장 중 건면과 스낵공장을 제외한 안양, 안성, 구미, 부산 등 4개 공장에서 모두 짜왕을 생산, 사실상 전 공장 생산체제에 돌입하게 됐다.

짜왕의 흥행가도는 6월 들어서도 여전하다. 짜왕은 6월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SSM을 대상으로 판촉행사에 들어갔으며 유통 바이어들의 짜왕 물량 확보 전쟁이 벌어지는 등 라면시장에서 귀한 몸 대접을 받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은 압도적인 인기로 라면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달 초 밝힌 짜왕 1천억 클럽 입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심, '짜왕'으로 라면 신화 다시 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