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 파워블로거의 비법? '퍼스널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유명 블로그 위한 노하우와 운영 전략

[문영수기자]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었다. 그러나 마케팅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뀐 지금 블로그의 힘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증명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억대 연봉을 벌게 된 사람도, 책을 출판한 사람도,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된 사람도 많다. 이미 미디어에 알려진 화려한 사례 외에도 우리 주변에 알려진 평범한 사람들이 그 증거를 제시하고 있다.

더욱이 블로그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최근 닐슨에서 한국 소비자에 대한 광고 유형의 신뢰도를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TV 광고'를 신뢰한다는 의견이 42%, '신문 광고'는 34%에 불과했다. 하지만 온라인에 게재된 소비자의 의견(블로그)은 73%으로 신뢰도가 월등히 높았다. 이러한 통계 자료를 보면 향후 어떠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전개해야 할지 가늠할 수 있다.

자연히 의문이 든다. 블로그를 만들기만 하면 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신간 '퍼스널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그를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스스로 찾아오게 하는 방법, 마케팅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쉽고 자세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3년 연속 네이버 파워 블로거로 선정된 저자는 블로그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블로그 마케팅까지, 그 모든 블로그 운영 전략에 대해 모든 것을 정리했다.

특히 파워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방문자가 늘어나는 키워드 찾는 방법이나 세부 키워드 만들기, 검색이 잘되는 블로그 운영 전략, 검색엔진이 신뢰하는 1등급 블로그 만들기 등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세세한 조언이 담겨 있어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기업의 전문 소셜 마케팅 담당자라면 꼭 한 번 읽어볼 만하다.

(이태화 지음/미다스북스, 1만4천800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 파워블로거의 비법? '퍼스널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