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진기업, 면세점 입찰 앞두고 관광센터 유치


서울시관광협회와 여의도에 서울관광종합센터 유치 양해각서 체결

[장유미기자] 중소·중견 대상 시내면세점 사업에 도전하는 유진기업이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 유치로 서울지역 5천400여 관광사업자와의 상생협력과 더불어 여의도를 한류관광의 허브로 키우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29일 유진기업은 최근 서울시관광협회와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를 여의도 유진 면세점 부지에 설립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여의도 MBC부지에 새롭게 들어설 계획인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는 서울시관광협회가 남대문, 광화문, 이태원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10곳에 운영 중인 관광안내소의 구심적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특별시 산하 비영리단체인 서울시관광협회는 1961년 관광진흥법에 따라 설립된 최초의 법정관광단체다. 이곳은 서울시 관내의 여행업, 관광호텔업, 관광유람선업, 외국인전용 관광기념품판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등 서울시 소재 5천400여 개 관광사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유진기업이 추진하는 여의도 MBC부지가 새로운 시내면세점으로 선정되면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관광에 대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유진기업이 해당 부지에 추진하고 있는 한류 문화체험을 연계로 한 차별화된 면세점 쇼핑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는 서울의 관광과 관련된 정보를 총망라해 서비스를 제공하게된다.

먼저 서울종합홍보관에는 관광객들에게 글로벌 도시인 서울을 조명하는 역할을 한다. 관광종합전시관에는 미니어처, 영상 등을 활용해 서울 관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외국어로 상담을 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외국인전용 콜센터도 운영한다.

또 관광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구인구직센터와 관광 종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전문가 양성 교육 등 상생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 유치로 유진기업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면세점과 시너지 효과를 이루며 여의도가 관광과 쇼핑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여의도를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의 증가로 지역 상인들과의 상생을 통해 영등포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서울관광종합상황센터 유치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정보와 면세점 쇼핑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유진기업은 면세점 진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여의도가 한류관광의 새로운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기업은 지난 27일 면세점을 전담할 별도 법인인 '유진디에프앤씨(EUGENE DF&C)'를 설립했다. 이 법인은 모회사인 유진기업이 100% 출자하며 초대 대표는 유진기업 구자영 고문이 맡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진기업, 면세점 입찰 앞두고 관광센터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