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 스타가 되는 지름길 '이제는 나도 인기 BJ다!'


예비 인터넷 방송 BJ 위한 지침서…조명과 멘트까지 일러줘

[문영수기자] 정치세태 시사방송, 게임 방송, 영어교육 방송, 청소년 고민 상담방송, 개그방송, 노래실력 뽐내기 방송 등 다양한 인터넷 방송 시대가 열리면서 기존 미디어에 식상해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시청자들이 늘고 있다. 중고등학생과 20대 젊은이는 물론 중년층도 인터넷 방송에 열광하는 시대가 됐다.

인터넷 방송에서 인기 BJ가 되면 한 해 수입이 수억 원을 넘어서며 스타 못지않은 팬클럽까지 얻게 되는 경우도 있다. 온라인 세상의 인기를 톡톡히 누리며 부와 명예를 같이 얻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인지 BJ가 되려는 청소년들과 20대 청춘들이 많다.

신간 '이제는 나도 인기 BJ다'는 인터넷 방송 BJ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조명과 멘트, 시청자들과의 대화 노하우를 몰라 발을 동동구르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책에서는 인기를 얻는 BJ만의 방송 노하우도 공유해준다.

저자는 직접 인터넷 방송 경험을 통해 수만 명의 청취자들과 소통해본 노하우를 공개하며 마이크, 컴퓨터, 음악선곡 방법 등의 인터넷 방송 BJ에 대한 다양한 비법을 공유한다.

사회적 성공이라는 잣대를 좋은 대학 나와서 월급 많이 주는 대기업에 입사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시대는 지났다. 개인생활이 강조되고 사회적 성공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직업으로서의 인터넷 방송은 단점보다는 장점도 많은 분야라고 저자는 강조한다.

일부는 여전히 인터넷방송을 '낯 뜨거운 방송을 보는 일부 극소수만을 위한 것'으로 여기기도 하지만 그것은 무리하게 진행하던 성인용 방송의 이미지가 남았기 때문일 것이다. 시대는 바뀌었고 이제는 친구들과 놀기 위해 시작한 BJ가 어느 순간부터 직업이 되기도 하는 등 인터넷 방송의 위력은 점차 커졌고 방송 콘텐츠의 품질 또한 달라지고 있다.

(빅터 리 지음/다할미디어, 1만5천 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 스타가 되는 지름길 '이제는 나도 인기 BJ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