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4·29 재보선 朴 정부 면죄부 안 돼"


"성완종 리스트 19일, 대통령 사과 한마디 없어"

[조석근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4·29 재보선을 하루 앞두고 "부정부패로 얼룩진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에 면죄부가 주어지지 않길 바란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8일 당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성완종 리스트로 실체가 확인된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에 대한 국민들의 진상규명 요구에 답해야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새누리당이 백일하에 드러난 치부를 감추기 위해 남의 허물만 들추는 어리석음을 더 이상 범하면 안 된다"며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의 84%가 성완종 리스트를 사실이라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당은 어제 친박 권력형 비리 게이트 엄정 사사를 위한 별도의 특별검사 특별법을 만들 것을 요구했다"며 "제대로 된 특검이 성역 없이 수사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여부와 관련해선 "몸이 아프시다고 하니 빠른 쾌유를 빈다"면서도 "이미 타이밍을 놓치고 있다.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새누리당 또한 더 이상의 물타기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강기정 정책위의장은 "성완종 리스트가 불거진 지 19일이 지났지만 대통령은 사과 한 마디 없고 여당은 물타기에 여념이 없고, 검찰은 리스트 8인의 소환일정도 안 잡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 사이 관련자들이 증거인멸을 위한 시간을 벌고 있다"며 "이 모두가 이번 재보선을 겨냥해 그 이후로 (본격적인 수사를) 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경협 의원도 "검찰이 경남기업을 3차례 압수수색하고 임직원을 소환·구속시켰지만 정작 리스트 8인의 출금조치는 물론 소환도 안 하고 있다"며 "야당 연루자 찾기에 골몰하는 것 아닌지 심히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완구 전 총리, 홍준표 경남도지사 등) 증거인멸을 시도한 당사자는 긴급체포와 구속 대상"이라며 "검찰이 신속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4·29 재보선 朴 정부 면죄부 안 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