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벤져스' 열풍, 관련 상품 판매도 급증


아이언맨 헐크 버스터·토르 망치 등 키덜트족 겨냥한 상품 인기

[장유미기자] 온라인몰이 영화 '어벤져스'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덩달아 늘고 있는 것.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개봉 5일 만에 관객 400만 돌파가 예상되는 등 흥행몰이 중이다.

28일 SK플래닛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간(21~27일) 영화 '어벤져스' 관련 캐릭터 상품 매출이 전달 대비 18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영화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새로운 수트인 '헐크버스터'는 지난 주말 11번가 인기 검색어 10위에 랭크 됐으며, '아이언맨 피규어', '어벤져스 가면' 또한 각각 인기 검색어 30위 안에 올랐다.

또 '어벤져스 레고' 판매량은 같은 기간 전달에 비해 133% 증가했으며 '어벤져스 피규어' 판매량은 72% 상승했다.

11번가 구희정 해외쇼핑MD는 "영화 '어벤져스'는 팀 전체보다 등장인물 각각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돼 있어 몇 백만 원 상당의 고가 피규어 상품까지 등장했다"며 "키덜트족을 겨냥한 다양한 피규어 상품들이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직접 착용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이색 상품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영화 속에서 바로 튀어나온 듯한 '아이언맨 피스트(주먹)', '토르 망치', '헐크 티셔츠', '블랙 위도우 가발' 등을 비롯해 반려견에게 입히는 '캡틴 아메리카 코스튬'도 인기다.

더불어 영화 속에 '즉석떡볶이', '족발'이라 쓰인 한글 간판이 여러 차례 등장하면서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즉석떡볶이'와 '족발' 매출은 전달 같은 기간보다 각각 52%, 40% 늘었다.

이 외에도 헐크,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의 캐릭터가 그려진 '어벤져스 속옷'도 인기다. '아이언맨 남성 드로즈', '캡틴 아메리카 여성 팬티' 등의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매출은 전주에 비해 95% 증가하며 젊은 2030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 캡틴 방패 모양으로 된 '어벤져스 보조배터리' 매출은 30%, '아이언맨 도시락'은 38% 늘었다.

11번가 최예람 생활주방 담당 MD는 "영화 어벤져스의 주요 팬층은 남성이지만 보조배터리, 이어폰, 도시락, 텀블러 등 어벤져스 캐릭터가 새겨진 생활용품 구매자는 여성 비중(65%)이 더 높다"면서 "영화 속에서는 강인하고 남성적인 캐릭터가 아기자기하게 '캐릭터화' 되면서 반전매력을 더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에서는 아이언맨 비행 수트를 본 뜬 '아이언맨 무선조종RC', 실제 영화 주인공을 보는 듯 정교한 어벤져스 프라모델 피규어 등을 판매하고 있다.

11번가 김정환 장난감 담당 MD는 "영화 속 주인공처럼 되고 싶은 로망이 반영돼 직접 변신할 수 있는 '장착용' 아이템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영화 '어벤져스'에 열광하고 있어 어린이날, 성년의 날 등 5월 선물 시즌 내내 꾸준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벤져스' 열풍, 관련 상품 판매도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