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朴대통령, 귀국 후 성완종 파문 입장 밝혀야"


'성완종 리스트' 별도 특검 요구 "朴대통령 수용해야"

[이영은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6일 중남미 4개국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귀국 즉시 (성완종 파문과 관련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양승조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박 대통령이 말한 '의혹 해소를 위해 필요한 조치'가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사무총장은 "박 대통령은 해외 순방을 떠나기 직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의 회동에서 '의혹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이라면 어떠한 조치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면서 "우리당 문재인 대표의 요구를 대통령이 수용하는 것이 약속을 지키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지난 23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특검의 공정성이 담보될 수 있는 별도의 특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양 사무총장은 "새정치민주연합은 대통령이 말한 의혹 해소를 위한 조치로 이병기 비서실장 등 리스트 당사자들이 현직에서 물러나 조사받고, 법무부 장관과 민정수석이 검찰 수사에 손을 떼는 것을 요구했다"면서 "이 요구는 박 대통령이 약속한 조치 중 반드시 취해야할 최소한의 조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새누리당은 최소한의 조치조차 반대했는데 이제는 대통령이 명확한 입장을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진실을 회피하는 특검만 하자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자는 것이다. 박 대통령도 이와 같은 생각인지 묻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춘석 전략홍보본부장도 이날 간담회에서 "성완종 리스트는 친박(親박근혜) 게이트 특검"이라며 "현재 검찰 수사는 박 대통령 대선자금이 아닌 자신의 선거를 위해 돈 쓴 사람만 질타하는 문책성 수사로 보인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 본부장은 "이완구 국무총리가 사퇴하고, 홍준표 경남도지사 소환만 임박한 이 같은 상황은 청와대 교감없이 이뤄졌다고 믿지도 않는다"면서 "대통령은 귀국 즉시 확실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재차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이 부정부패 비리를 캐려는 의지가 있다면 사과를 하고 (리스트 관련자들을) 현직에서 물러나게 해야 한다"면서 "이 두 가지가 없다면 대통령의 의지 표명은 거짓"이라고 압박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朴대통령, 귀국 후 성완종 파문 입장 밝혀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