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뱅, 월드투어 무대 시각·청각적 사각지대 해소


국내 공연계 수준 한 단계 업그레이드

[정병근기자] 빅뱅이 월드투어라는 이름에 걸맞은 무대장치로 다시 한 번 국내 공연계의 수준을 업그레이드 시킨다.

25일과 26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월드투어를 시작하는 빅뱅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조명 디자인과 연출, 누드스테이지와 최신 음향시스템 등 관객들이 공연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무대장치를 도입했다.

특히 실내공연장에서는 처음으로 알루미늄트러스 대신 총 48톤의 스틸트러스(Steal Truss)를 활용한 이른바 누드스테이지를 설치, 기존 콘서트에서 사용되던 많은 구조물로 인해 관객의 시야를 불편하게 만들었던 단점을 해소했다.

이를 통해 사이드 좌석에 앉은 관객들도 무대 깊숙한 안쪽까지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시야가 확보됐다.

공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음향 역시 최신 시스템인 에이덤슨에너지아시스템(Adamson Energia System)을 도입했다. 음향시설 설비를 기존과 다르게 설치했고 그로 인해 세계 최고 수준의 최상의 라이브를 관객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레이저 연출도 이번 공연에서 주목할 만한 또 다른 포인트. 보통 콘서트에 사용되는 레이저는 많아도 8대인 반면 이번 빅뱅 공연에서는 106대의 레이저를 동원, 특별한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 전역을 통틀어 10대도 안 되는 고출력 컬러 레이저도 동원됐다.

총 2만5천600가지의 색을 구현할 수 있는 컬러레이저는 다른 조명과 같이 사용을 해도 밝기가 조명에 묻히거나 흐려지지 않아 특별한 연출을 가능케 해, 빅뱅이 선보일 무대에 대한 몰입감을 더욱 높여줄 전망이다.

이번 빅뱅 공연이 더욱 의미가 있는 점은 대부분 국내에서 개발한 기술로 해외 투어에 나선다는 점이다. 조명을 정밀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사용되는 멀티 호이스트는 국내에서 개발된 것으로 전세계적으로 이 기술을 보유한 나라는 영국, 독일, 네덜란드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이중 리프트, 스틸트러스 등도 국내 기술로 제작된 것이다.

월드투어의 시작과 함께 빅뱅은 5월1일부터 8월1일까지 매달 한 곡 이상의 곡이 수록되는 프로젝트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오는 9월 이를 토대로 완성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월드투어 무대 시각·청각적 사각지대 해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