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완구, 4.19 기념식서 "민주화 길 여는 시발점"


"경제 살리고 민생 안정시켜 국민적 어려움 해소해야"

[채송무기자] 이완구 국무총리가 19일 국립 4.19 민주묘지에서 거행된 '4.19 혁명 5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통해 "4.19는 민주주의와 정의의 표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가슴 속에 영원히 살아 숨 쉴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부정과 불의에 맞서 꽃다운 목숨을 바치신 민주영령들께 삼가 머리 숙여 명복을 빈다"면서 "오늘 우리 모두가 마음껏 누리고 있는 민주주의는 바로 4·19혁명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민주화 대장정의 큰 길을 여는 시발점이 되었다"고 의미를 기렸다.

이 총리는 "4·19혁명은 자유롭고 정의로운 나라, 국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나라를 꿈꿨다"며 "이러한 4·19의 위대한 정신은 우리 국민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이어져 하나하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그동안 모든 분야에서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산업화의 성공으로 번영의 토대를 다져왔다"며 "이제 우리의 자유민주주의를 한층 더 성숙시켜 세계 속에 당당한 선진사회로 나아가야 한다.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안정시켜 국민적 어려움을 하루빨리 해소해야 한다"고 경제 회복에 무게를 실었다.

또 그는 "4·19혁명의 정신을 받드는 또 하나의 길은 남북분단을 극복하고 평화통일의 길을 여는 것"이라며 "남과 북의 겨레가 하나가 되어 한반도 전역에 자유와 평화의 물결이 넘치게 된다면 대한민국은 세계 속에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완구, 4.19 기념식서 "민주화 길 여는 시발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