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월호 유가족 단체 삭발 "배·보상보다 진상규명 먼저"


네티즌 "정부, 뒤로 쏙 빠지려는 심산" 비난 빗발쳐

[김영리기자] 정부가 세월호 유가족 보상금 규모를 결정한 가운데 유가족들이 진상규명 없는 보상은 의미가 없다는 입장을 나타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4.16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 유경근 씨는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체인양없이 진상규명 없이 시행령안 폐기 없이 어떠한 배·보상도 의미가 없다"며 "피해 당사자들이 지금 안 해도 된다는데 지금 필요 없다는데 왜 누구 맘대로 배 보상절차에 들어가는 거냐. 왜 자꾸 부끄러운 부모가 되라고 강요하는가"라고 말했다.

유씨는 "철저한 진상규명과 세월호 선체인양 등이 이뤄지면 4천200만원만 줘도 기쁘게 받지만 그렇지 않으면 4천200억을 줘도 모자란다"고 덧붙였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은 2일 항의의 표시로 광화문광장과 팽목항에서 단체 삭발식을 가졌다. 사고에 대한 정확한 진상규명과 선체 인양에 대한 논의 없는 배상·보상 진행절차를 중단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온라인공간에서 네티즌들 역시 정부의 보상기준 발표에 대해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한 네티즌은 "누군가는 분명히 국민을 가지고 장사하고 있다. 유가족을 돈 밖에 모르는 파렴치로 몰더니 결국은 진상조사 전에 아니 진상 조사를 사실상 방해하면서 돈으로 해결하려고 하네"라며 "보상금도 정부에서 내는 것이 아니라 유병언 일가에 구상권을 행사한다는데. 정부는 뒤로 쏙 빠지겠다는 심산"이라며 지적했다.

또 다른 트위터 이용자는 "유가족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진상규명이 먼저라고 호소했지만 돈으로만 몰고간 정부는 반성할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라며 "안타까운 현실. 자식을 잃었는데 돈이 눈에 들어올까. 저 억울함을 진심으로 한번 달래줘 봐라"고 비난했다.

이밖에 "유가족이 원하는 건 진실규명과 관련자 처벌이다", "세월호 1년을 맞아 한다는 짓이 조사특위 무력화하고 세월호 유가족들을 자녀들 목숨 대가로 돈 밝히는 사람으로 몰아가는 정권과 호위 언론들 천벌을 받아야 한다", "진짜 졸렬한 정부의 끝을 보여주는 듯", "자식이 왜 죽었는지도 모르는데 보상금을 받을 부모가 있을까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월호 유가족 단체 삭발 "배·보상보다 진상규명 먼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