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출시 1년 '뉴하이트' 판매 불붙었다


1분기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턴어라운드 청신호

[장유미기자] 출시 1주년을 맞은 '뉴하이트' 판매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하이트의 판매실적이 올해 들어 두 자릿수로 급등하면서 하이트진로의 턴어라운드에 청신호가 켜졌다.

2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하이트의 판매량은 990만 상자(1상자=500ml*20병 기준)로 전년 동기대비 24.7%로 크게 증가했다. 월별로도 1월 20.5%, 2월 38.4%, 3월 17.8%로 매월 두 자릿수 이상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본격적인 반등을 시작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대표 맥주 브랜드 '하이트'를 이름만 빼고 상표 디자인부터 제조공정까지 전 부문에 걸쳐 신제품 수준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하고 정통성을 강조한 패키지로 차별화된 뉴하이트는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맥주시장에 변화를 불러왔다.

하이트 판매실적은 뉴하이트 출시를 앞둔 지난해 1분기에 재고조정 등으로 저점을 찍었으며, 출시 직후인 4월과 5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각각 20%, 15% 증가하면서 변화의 움직임이 시작됐다. 2014년 4분기에는 1천81만 상자가 판매돼 전년 동기(1천30만 상자)대비 4.9%의 성장률로 반등의 조짐을 보였다.

취급률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뉴하이트가 출시되기 전인 3월 수도권의 하이트 취급률은 30% 미만이었으나, 하반기에는 90%에 육박하는 등 많은 소비자들이 찾기 시작했다.

브랜드 지표에서도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엠브레인의 '최초 상기도(TOM, Top of Mind)' 조사 결과, 하이트의 지표는 2014년 4월 20.5%에서 올해 2월 25.3%로 4.8% 포인트 향상됐다.

올해 창립 91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 박문덕 회장은 지난 1월 신년사에서 100년 기업을 향한 비전 정립과 새로운 도약을 선언하며 올해 키워드로 '턴어라운드 실현'을 강조했다.

국내 시장점유율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소주시장에서의 견고한 실적흐름과 더불어 맥주시장에서의 본격적인 반등으로 하이트진로는 턴어라운드 실현을 향해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하이트의 반등은 차별화와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라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맥주시장에서 시작된 반등조짐을 상승세로 이어나가 올해를 턴어라운드 실현의 원년으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출시 1년 '뉴하이트' 판매 불붙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