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길건 "폭력 無…김태우 배신감에 폭언은 사실"


"경영진 무시와 냉대, 모멸감 참고 견뎠다"

[이미영기자] 가수 길건이 소울샵엔터테인먼트 경영진에 폭력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길건은 31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에서 단독 기자회견을 열고 소울샵 엔터테인먼트와의 갈등에 대해 입을 열었다.

길건은 "오늘의 기자회견이 소속사 측과 소속 연예인간 불합리한 갑을 구조를 개선하고, 상호 동등한 위치에서 생산적 연예 행보를 이어가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기자회견을 열게 된 이유를 밝혔다.

길건은 이날 소울샵 측이 주장한 자질 부족과 불성실에 대해 억울함을 표했다.

길건은 "김애리 이사와 김민경 본부장이 경영진으로 참여하기 전까지 소울샵 엔터테인먼트 분위기는 굉장히 좋았다. 두분이 오신 후 모든 것이 달라졌다"고 갈등을 이야기했다.

길건은 "경영진 교체 후 빚 독촉을 했고, 몇 번의 미팅 때마다 돈을 언제 갚냐고 했다. 일을 해야 갚으니 일 좀 달라고 했을 뿐이다. 그러나 저에게 일은 주어지지 않았고 김애리 이사님으로부터 '길건씨 돈 갚아야죠'라는 말을 수없이 들었다. 무시, 냉대, 왕따 등의 모멸감을 참고 견뎠다"라고 말했다.

길건은 폭력을 가했다는 부분과 관련 "폭력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폭언은 했다. 당시 10년 간 믿은 친구(김태우)로부터 받은 배신감에 분노가 치밀어서 순간적으로 그랬는데, 그래도 폭언까지 한 것은 제가 무조건 잘못했다. 당시 제 친구도 저에게 무서운 얼굴로 막말을 했다. 이 역시 받아들이는 입장에선 폭언으로 들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길건은 CCTV를 공개한다고 한 소울샵의 주장과 관련 "하셔도 된다"고 덧붙였다.

길건은 자질 부족에 대해서도 "연예인으로서 제가 자질 부족이었고, 게을렀다는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다. 보컬 언어 안무 등 레슨에 최선을 다했으나 경영진 교체 후 모든 레슨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레슨비 또한 제가 반을 지급해야 하는 형식이다. 어떻게 소홀히 할 수 있나"고 반문하며 "저는 돈을 벌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자만 쌓여가는 상황이다. 불성실하다니 억울하다"고 덧붙였다.

길건은 가족경영 후 김태우의 달라진 태도를 설명하며 "자존감이 바닥을 쳤다. 어디가서 하소연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며 눈물을 쏟았다.

길건과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전속 계약을 맺었으나이 계약해지와 관련한 내용증명을 주고 받는 등 공방전을 펼치고 있다. 길건은 소속사의 관리가 부실해 가수로서의 활동에 제약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길건의 실력 부족과 불성실이 문제였다고 반박했으며, 언어 협박과 폭력적 행동까지 일삼았다고 맞섰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길건 "폭력 無…김태우 배신감에 폭언은 사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