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아제라' 4월 출격 "연매출 100억 원 자신"


100억 원 개발비 투입된 환타지 온라인 게임…4월 8일 정식 서비스

[문영수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권혁빈)의 첫 온라인 게임 '아제라'가 오는 4월부터 행진을 시작한다. 지난해 9월 출범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연매출 100억 원, 동시접속자 3만 명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도 함께 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31일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제라를 오는 4월 8일 정식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캐릭터 사전 생성,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서비스 등도 순차 진행할 방침이다.

팀버게임즈(대표 정재목)가 개발한 아제라는 개발 기간 4년, 개발비 100억 원을 투입한 판타지 온라인 게임으로 대규모 국가전을 바탕으로 한 점이 특징이다. '마갑기'라는 특수 병기를 성장시켜 다른 게이머와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캐릭터의 DNA를 개조하는 '게놈 시스템' 등 차별화 요소도 갖췄다. 이용자간 투표를 통해 국왕을 선출할 수도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정재목 팀버게임즈 대표는 "국왕이 선출된 국가마다 경쟁 구도를 갖게 된다"면서 "게임 내 다양한 정치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2차 비공개테스트(CBT)를 통해 수렴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풍성한 즐길거리를 추가하는데 힘썼다. 현재 6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콘텐츠와 맵, 던전 등 업데이트 콘텐츠도 마련됐다는게 팀버게임즈의 설명이다.

출시 이후 아제라의 구체적인 목표도 제시됐다. 정재목 대표는 "출시 이후 동시접속자 3만 명, 연매출 100억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고착화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아제라를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31일 브랜드 사이트(http://azera.hangame.com) 오픈을 시작으로 아제라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유명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계열사로 지난해 9월 스마일게이트 인터넷과 모바일게임사 팜플이 통합한 회사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아제라' 4월 출격 "연매출 100억 원 자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