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레이볼!]⑦이것이 약점…10개 구단 아킬레스건


삼성 좌완 불펜, LG 선발진 불확실성, KIA 센터라인, 한화 안방 불안 등

[정명의기자]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각 구단이 막바지 전력 점검에 분주하다. 시범경기까지 마친 10개 구단의 생각은 하나다. 부족한 점을 보완해가며 정규시즌을 치르는 것. 극복해야 할 아킬레스건은 어느 팀이나 존재한다.

통합 우승 5연패라는 원대한 목표에 도전하는 삼성 라이온즈도 불안 요소는 있다. 차우찬이 선발진에 합류하면서 생긴 '불펜의 좌완투수 공백'이다. 좌완 불펜 요원은 승부처에서 상대 좌타자를 봉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권혁까지 한화로 FA 이적한 상황. 필승조로 확실하게 검증되지 않은 백정현과 박근홍이 그 공백을 메워야 한다.

삼성의 대항마로 꼽히는 넥센 히어로즈는 메이저리그로 떠난 공수겸장 유격수 '강정호의 빈자리'가 커 보인다. 윤석민과 김하성이 강정호를 대신할 예정이지만 윤석민은 수비력, 김하성은 공격력이 부족하다. 염경엽 감독은 두 선수를 상황에 따라 적절히 기용하며 강정호의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는 생각이다.

NC 다이노스는 마운드 전력이 지난해에 비해 약해졌다. 신생팀 혜택이 끝나 외국인 선수 한 명이 줄어든 선발진도 그렇지만 '불펜의 두께가 얇아진 것'이 더 큰 문제다. 특히 지난해 무려 73경기에 등판하며 마당쇠 역할을 해줬던 원종현의 이탈이 크다. 임창민의 컨디션 난조, 손민한의 선발 전환도 불펜에 새얼굴이 등장해야 하는 이유다.

LG 트윈스'선발진의 불확실성'이 극복해야 할 과제로 꼽힌다. 류제국과 우규민이 지난 시즌 종료 후 나란히 수술대에 올랐다. 우규민은 빠른 회복으로 곧바로 선발 로테이션에 포함될 예정이지만 부상 후유증을 조심해야 하는 상황. 류제국은 5월 초에나 복귀가 예상된다. 류제국이 돌아오기까지 시즌 초반을 잘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상위권 전력으로 꼽히는 SK 와이번스는 시범경기에서 갑작스러운 부상을 당한 '김강민의 이탈'이 아쉽다. 왼쪽 무릎을 다친 김강민은 복귀까지 약 2개월이 걸린다는 진단을 받았다. 외야 선수층이 두꺼운 SK지만 5툴 플레이어 김강민의 부상은 공수에서 SK에게 부담이 될 전망이다.

두산 베어스는 FA 장원준을 영입하며 선발진을 보강했다. 하지만 '불펜은 여전히 불안'하다. 초보 마무리 윤명준이 얼마나 빨리 자리를 잡느냐에 두산 마운드의 성패가 달렸다. 윤명준 앞에 등판할 필승조 역시 물음표 투성이다. 성장세를 보이는 김강률과 함덕주의 역할이 중요하다.

롯데 자이언츠'외야 한 자리'가 고민이다. 경찰청에 입단한 중견수 전준우의 공백은 외국인 선수 아두치로 메울 수 있다. 우익수 손아섭도 건재하다. 하지만 아직 확실한 좌익수 요원이 눈에 띄지 않는다. 후보군에 포함된 김대우, 김민하, 하준호, 김문호 등이 코칭스태프에 믿음을 심어줘야 한다.

KIA 타이거즈'센터 라인 전체가 불안'하다. 중견수 이대형, 유격수 김선빈, 2루수 안치홍이 지난 시즌 종료 후 한꺼번에 빠져나갔다. 시범경기에서는 포수 차일목까지 부상을 입어 시즌 초반 출전이 불가능하다. 지난해와 비교해 센터라인이 전원 교체된 상황. 새얼굴들의 활약에 기대를 걸어보는 수밖에 없다.

한화 이글스'조인성의 부상'이 뼈아프다. 비시즌 동안 한화는 적극적인 선수 보강과 신임 사령탑 김성근 감독의 혹독한 조련으로 팀 전력을 상당 부분 끌어올렸다. 하지만 여전히 경쟁팀들과 비교해 전력이 앞선다고는 볼 수 없다. 그런 상황에서 주전 안방마님까지 전열을 벗어났다. 신고선수 출신 지성준, 지난해 기량 성장을 이룬 정범모의 어깨가 무겁다.

막내팀 kt 위즈는 딱히 아킬레스 건을 꼽기 힘들다. '전체적인 선수층이 얇기' 때문이다. 특히 백업 야수진이 부족해 조범현 감독의 고민이 깊다. 신생팀의 어쩔 수 없는 한계다. 올 시즌 팀의 목표도 성적보다는 젊은 선수들의 성장에 초점이 맞춰진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레이볼!]⑦이것이 약점…10개 구단 아킬레스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