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원F&B, 中 하이타오族 본격 공략


동원몰 중문사이트 오픈…1천500여 가지 韓 식품·생활용품 판매

[장유미기자] 동원F&B '동원몰'이 중국 해외직구족인 '하이타오족(海淘)'을 겨냥한 중문사이트 '동원몰 차이나'를 오픈했다고 3일 발표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 해 역직구 시장은 약 5천820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절반 가량은 중국 소비자로 파악되고 있다.

하이타오족으로 불리는 중국 해외직구족은 2013년 말 기준 1천800만 명에 달하고 2018년까지 두 배 이상 급증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지만, 아직 한국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1% 수준으로 미미하다.

동원몰 차이나(cn.dongwonmall.com)는 한국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중국 내에서 간편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하이타오족을 위한 온라인 쇼핑몰이다. 한국 여행 시 중국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김을 비롯해 참치캔, 화장품, 생활용품 등 1천500여 가지 종류의 다양한 한국 상품들을 판매한다.

동원몰 차이나를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들은 배송대행 신청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원하는 한국 상품들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지금까지 한국의 역직구 상품은 주로 화장품과 패션상품이 중심이었지만, 한국 식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만큼 점차 식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온라인 직구 시장에서 식품 한류 바람을 일으켜 한식 세계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몰 차이나는 오픈을 기념해 이달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 무료배송을 제공하는 한편, 총 300명에게 참치캔, 양반김, 천지인 홍삼정 등 동원F&B의 인기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원F&B, 中 하이타오族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