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허니버터칩 눌렀다


1월 매출 50억 달성하며 스낵시장 1위 올라…출시 두 달 만에 시장 석권

[장유미기자] 농심이 '허니'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을 누르고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로 전체 스낵시장 왕좌를 차지했다.

3일 농심은 지난 12월 17일 처음 선보인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농심 스낵판매 역사상 처음으로 출시 두 달 만에 전체 스낵시장 매출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시장조사 기관 AC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1월 국내 스낵시장에서 50억 원의 매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포카칩 스윗치즈는 2위, 허니버터칩은 6위에 각각 올랐다.

수미칩 활약 덕분에 농심 스낵시장 점유율도 지난 12월 대비 1% 포인트 오른 32.3%를 기록하며 시장 선두를 지켰다. 오리온(24.9%), 크라운제과(15.5%), 해태제과(13.9%), 롯데제과(13.4%)가 그 뒤를 따랐다.

농심 관계자는 "'달콤한 전쟁'이라 불리는 감자칩 시장에서 포카칩 스윗치즈맛과 허니버터칩에 완승을 거뒀다"며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의 성공은 출시 초기부터 어느 정도 예견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에 따르면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스낵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켰으며, 현재까지 마트와 편의점 진열 후 하루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수미칩의 인기에 힘입어 농심은 2월 초 국산 수미감자 6천 톤을 추가 구매하는 등 감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현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24시간 공장 풀가동으로 생산되고 있으나, 유통채널에서 요청한 물량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할 만큼 수요가 급증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수미칩 모델 유승호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올해 소비자가 원하는 색다른 맛 타입의 수미칩을 연속 출시해 스낵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허니버터칩 눌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