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웨이, 애플워치 대항마 내놨다


아날로그 스타일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별화

[안희권기자]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화웨이가 아날로그 클래식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가품 시계를 연상케하는 스마트워치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1일(현지시간) 테크크린치,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에 따르면 화웨이는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5) 행사에서 구글 안드로이드웨어를 채택한 첫 스마트워치 '화웨이 워치'를 공개했다.

화웨이 워치는 디자인과 성능이 기존 제품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 디자인은 스위스제 고가 제품을 연상하게 하는 아날로그 스타일을 채용해 안드로이드웨어 제품 중 모토360, LG G워치 R과 함께 가장 세련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1인치당 화소수가 286ppi에 이르는 1.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4GB 저장용량, 512MB 램을 42mm 둥근모양의 본체에 탑재하고 있다.

화웨이 워치는 동작 감지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운동량과 건강수치를 체크할 수 있다. 화웨이는 이 기능을 통해 화웨이 워치가 패션소품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액세서리로 시장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화웨이는 오는 6월 전세계 20개국에서 이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하지만 화웨이는 이 제품을 얼마에 판매할지 가격 정보를 공개히지 않았다.

이번 MWC 행사에서 화웨이를 비롯해 HTC 등 여러 업체들이 잇따라 스마트워치를 공개해 올 스마트워치시장은 지난해보다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애플이 이달 9일 발표행사를 갖고 4월부터 애플워치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업체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애플워치 대항마 내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