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쇼핑, 일본 회사채 신용등급 A+ 획득


일본 공모 회사채 시장 진출 가능…자금 조달처 다각화 전망

[장유미기자] 롯데쇼핑이 26일 일본 최대 신용평가 회사인 JCR(Japan Credit Rating agency)로부터 회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를 획득했다.

롯데쇼핑은 이를 통해 일본 공모 회사채 시장에서 안정적인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글로벌 자금 조달처를 다각화할 수 있게 됐다.

JCR은 일본의 대표 신용평가사로, 일본 엔화 채권발행사 중 60% 가량이 JCR의 신용등급을 획득하고 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포스코(AA-), 현대캐피탈(A+), 한화캐미칼(BBB+) 등이 JCR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신용등급 획득에서는 롯데쇼핑 외에도 호텔롯데가 같은 등급을 얻었다.

롯데쇼핑이 획득한 A+ 등급은 JCR이 평가한 대한민국의 국가신용등급과 같은 것으로, 롯데쇼핑의 재무구조 및 시장지위를 높이 평가한 결과로 분석된다.

JCR은 보고서를 통해 "롯데쇼핑은 적정한 투자정책으로 인해 재무구조의 악화 가능성이 낮다"며 "회사의 투자는 중기적으로 재무구조를 향상시켜주는 현금흐름을 강화할 것"이라고 등급 부여의 이유를 설명했다.

또 호텔롯데에 대해서는 "재무안정성과 함께 관광객 증가에 따른 영업실적 신장이 기대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2009년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 피치로부터 국제신용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국제 자금시장에서 해외공모전환사채 등 다양한 자금 조달을 진행해 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쇼핑, 일본 회사채 신용등급 A+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