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랜드, 中 상해에 복합 물류센터 착공


2천억 원 투자, 2018년 완공 시 물동량 4배 증가…연수원도 건설

[장유미기자] 이랜드가 중국에 대규모 복합 물류센터와 연수원을 건설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한다.

1일 이랜드그룹은 지난 달 30일 중국 상해에 제 2기 복합 물류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상해 복합 물류센터는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사진)의 결단으로 이뤄진 것으로, 지난 2011년 완공한 제 1기 물류센터에 이어 2기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상해시에 연면적 44만㎡에 달하는 복합 물류센터가 건설된다. 이는 축구장 60개 규모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해시가 외자 기업에게 허가한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로 R&D와 교육센터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서 "아시아 전역에 제2, 제3의 중국 성공 신화를 확산하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총 2천억 원을 투자해 4개동으로 구성될 제 2기 복합물류센터는 오는 2018년까지 단계적으로 완공하게 된다. 연간 물동량은 패션의류 기준으로 3억3천만 장에 달하며, 1기 물류센터에 비해 4배 이상 크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상해 1기 물류센터가 중국 내에 상품 공급을 수행해 왔다"며 "이번 2기 복합 물류센터는 최근 진출한 대만과 홍콩 등 범 중화권 수요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을 책임지는 글로벌 물류 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곳은 2천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직원 연수원 시설을 갖추고 있어 중국 내 3만여 명의 현지 직원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직원들의 교육과 기술 지원 센터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해 복합물류센터는 이랜드가 아시아 전역으로 확실하게 뿌리 내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포석"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랜드, 中 상해에 복합 물류센터 착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