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체육회·수영연맹·박태환 측, 다음 달 청문회 준비 돌입


체육회 "악영향 우려, 대책 회의 비공개 진행"

[한상숙기자] '박태환 구하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여 다음 달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 출석을 앞둔 박태환 측이 청문회 준비를 위한 대책 회의를 마련했다.

대한체육회, 대한수영연맹, 박태환 측 관계자는 30일 오후 서울 스포츠인권익센터에서 업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오후 12시 30분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박태환 측이 비공개를 요구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지연돼 오후 2시쯤 시작됐다.

1시간 10분 동안 진행된 비공개 회의에서는 다음 달 27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박태환 청문회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애초 회의 후 브리핑이 예정됐었으나, 박태환 측의 요청으로 이마저도 무산됐다. 체육회 관계자는 "대책 회의 브리핑 자체가 선수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이 시간 이후 대책 회의도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태환은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둔 지난해 7월 서울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네비도' 주사제를 맞았고, 9월 FINA에서 실시한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포함된 네비도는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금지약물로 지정한 것이다. 도핑 결과는 10월 말 박태환에게 통보됐다.

이후 박태환 측은 "주사를 맞을 당시 병원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있는지 수 차례 확인했으나, 당시 의사는 전혀 문제 되지 않는다고 했다"고 주장하면서 해당 병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

하지만 병원 측의 과실이 인정된다고 하더라도 박태환은 징계를 피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선수가 모르는 상황에서 약물이 투여됐을 때도 선수에게 예방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체육계 관계자들은 "금지약물 투약 사실이 확인되면 2년 정도의 자격정지 징계 처분이 내려질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청문회 준비 대책 회의 목표는 박태환의 징계 감면이다. 자격정지 징계가 내려진다면 FINA가 도핑테스트를 실시한 지난 9월부터가 된다. 만약 2년 이상의 징계를 받는다면 내년 8월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다. 하지만 박태환 측의 요청대로 징계 기간이 줄어들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다.

조이뉴스24 한상숙기자 sk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체육회·수영연맹·박태환 측, 다음 달 청문회 준비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