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코엔터 폐업 결정 "김준호, 후배 출연료 자비로 지급"


"회생 불가능 판단해 폐업키로"

[이미영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공동 대표로 있던 매니지먼트사 코코엔터테인먼트가 폐업을 결정한 가운데 김준호가 후배 연기자들의 출연료를 자비로 지급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24일 "회생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폐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모 씨는 소속 연기자들의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일시를 자꾸 번복하며 소속 연기자들에 대한 전속 계약금과 출연료의 지급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이에 코코엔터테인먼트는 회사 내부 자금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내부 자금 실사를 한 결과, 대표이사 김모 씨의 횡령 혐의를 인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코코 측은 "이후 김모 씨는 코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기자들의 출연료와 임직원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마저 추가로 횡령하여 미국으로 도주했다. 주요 주주들은 대표이사 김모 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하였고, 김모 씨의 수 년간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경찰서에 제출한 바 있다"고 그간의 정황을 설명했다.

소속사 측은 "회생하기 위해 임원들이 발로 뛰며 노력해왔지만, 대표이사 김모 씨의 해외 도주 이후 코코엔터테인먼트의 추가 우발 부채가 수면 위로 드러났고 총 우발 부채금액은 2015년 1월 현재 수십억원에 이르고 있다"며 "대표이사 직무대행 중인 등기이사들은 코코엔터테인먼트의 회생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폐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특히 코코엔터 측은 "김준호 컨텐츠 대표는 후배 연기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연기자들의 미지급 출연료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일부 연기자들의 출연료는 김준호 대표의 자비로 지급을 완료한 상태"라며 "임직원들의 미지급 월급과 퇴직금 문제가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공동 대표 김모 씨의 횡령과 잠적, 소속 연예인 출연료 미납 논란이 불거지며 소속 개그맨 대부분이 계약을 해지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코엔터 폐업 결정 "김준호, 후배 출연료 자비로 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