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인도 푸네지점 개점…현지 공략 본격화


인도 내 4번째, 글로벌 70번째 네트워크 개점

[김다운기자] 신한은행은 인도지역의 현지화 전략 실행을 위한 전초기지로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시에 푸네지점을 개점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인도 뭄바이 남동쪽 200Km에 위치한 푸네시는 인도 경제중심지인 뭄바이의 배후 산업단지로 1960년대부터 마힌드라, 타타, 벤츠, GM 등 주요 자동차 기업과 협력업체를 중심으로 발달했다. 최근에는 제조업 전반에 걸친 공단 조성이 활발해지고 있는 지역으로 포스코, LG전자, 현대중공업 등 국내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진출해 있다.

이번에 개점하는 푸네지점은 그 동안 한국계 기업 중심의 영업을 벗어나 인도지역 내 진정한 현지화를 위해 개설준비부터 인도 현지 및 외자기업 유치를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996년 국내 은행 최초로 뭄바이에 진출한 바 있다. 이후 현지화를 통한 현지은행 및 글로벌은행과 경쟁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2006년 뉴델리지점, 2010년 벨로르지점(첸나이) 개설을 통해 주요 경제 거점을 연결하는 트라이앵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푸네지점을 개점을 통해 현지화 전략 실행 및 비즈니스 모델 확장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포부다.

신한은행 푸네지점 관계자는 "인도 내에서도 기반시설이 상대적으로 미진한 지역에서 개점준비가 쉽지 않았지만 그 동안 신한은행이 축적해 온 경험과 노력으로 '신한'이라는 자긍심에 부끄럽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신한은행의 앞선 고객서비스를 활용해 인도지역에서 새로운 개척자 정신을 구현해 보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푸네지점 개점으로 16개국 7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잠재력이 높은 지역에 지속적으로 거점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인도 푸네지점 개점…현지 공략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