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파에 온라인∙홈쇼핑 식품 판매 급증


집 안에서 간편한 주문∙배달 가능해 이용객 늘어

[장유미기자] 급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온라인이나 홈쇼핑을 통해 패딩 점퍼와 같은 패션 의류만큼 식품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롯데닷컴이 지난 11~17일 동안 가공식품 카테고리 매출액을 조사한 결과 전주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 항목별로 즉석식품은 17%, 커피∙차∙음료제품은 32.4% 매출 증가율을 보였으며, 각종 간식과 베이커리류, 수입식품∙홈베이킹도 각각 19%, 31%, 23%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슈퍼도 상황이 비슷하다. 같은 기간 동안 롯데 인터넷슈퍼 구매 건수는 전주 대비 약 23% 늘었다. 사이트 방문자수도 43%나 급격히 증가했다. 인기상품으로는 구이용으로 적합한 '국내산 냉장 삼겹살'과 '판계란' 등이 있다.

또 롯데슈퍼는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강남구 지역에 주문한 상품을 3시간 안에 배달하는 '롯데프레시'를 오픈하고,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롯데프레시센터'를 도입했다. 공산품은 물론 온라인에서 쉽게 만나기 힘든 베이커리, 즉석 반찬까지 차별화된 다양한 먹거리를 취급하고 있다.

한파가 몰아치면서 TV홈쇼핑에서도 식품 판매가 껑충 뛰었다. GS샵에서는 12월 셋째주 편성됐던 식품들이 평소보다 10~30% 높은 판매를 이어갔다.

지난 16일 저녁 7시35분부터 판매된 '산지애 사과 9Kg + 사과즙 9봉'은 단 39분만에 9천600 세트가 판매되며 평소보다 30% 이상 높은 매출을 올렸다. 한파가 몰아쳤던 18일 밤 10시45분부터 방송된 '프리미엄 킹크랩'은 1시간 동안 1만200세트나 판매됐다.

GS샵 편성전략팀 최장훈 과장은 "최근 홈쇼핑 상품들은 대부분 익일 배송되기 때문에 한파 때문에 장보는데 어려움이 있는 주부들이 식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가공식품과 생필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롯데닷컴 물가안정 프로젝트-미친카트 페스티벌'를 실시한다.

행사장 내 인기상품으로는 겨울철 대표 간식인 '삼립 샤니 미니호빵 30개'와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CJ 햇반 발아현미밥 210g X 24개', '동원F&B 동원참치100g X 10개 + 농심라면 5봉' 등이 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장보기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필요한 식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데 그 장점이 있다"며 "영하권의 날씨가 지속되면서 온라인 식품 판매가 더욱 호조를 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파에 온라인∙홈쇼핑 식품 판매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