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안컵 최종엔트리 발표…박주영 탈락, 이정협 발탁


손흥민 기성용 이근호 등 해외파에 차두리 한교원 등 K리거 조화

[최용재기자] 2015 호주 아시안컵에 나서는 한국 축구 대표팀 최종엔트리 23명이 확정됐다.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은 22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23명의 대표팀 최종엔트리를 발표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박주영(알 샤밥)은 최종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슈틸리케 감독은 박주영을 지난 요르단-이란과의 평가전에 발탁해 평가했고, 박주영은 이렇다 할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또 최근 소속팀에서도 6경기 연속 득점하지 못하며 골 감각이 살아나지 않고 있어 슈틸리케 감독은 박주영을 제외시켰다.

간판 스타 손흥민(레버쿠젠)을 비롯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턴) 등 유럽파와 이근호(엘 자이시), 남태희(레퀴야) 등 중동파도 부름을 받았다. 차두리(FC서울), 한교원(전북) 등 기존 K리거 대표선수들도 슈틸리케 감독의 재신임을 받았다.

가장 눈에 띄는 발탁은 공격수 이정협(상주 상무)이다. 이정협은 21일까지 진행된 제주도 전지훈련에 합류했고, 활발하고 가능성 있는 모습을 보이며 아시안컵 최종엔트리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골키퍼 3명은 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정성룡(수원 삼성)이 선발됐다.

한편, 한국은 아시안컵에서 A조에 속해 호주, 쿠웨이트, 오만과 조별리그 경쟁을 펼친다.

◆2015 호주 아시안컵 최종엔트리 명단(23명)

*GK-김승규(울산)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정성룡(수원 삼성)

*DF-김진수(호펜하임)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힐랄) 김주영, 차두리(이상 FC서울) 장현수(광저우 부리)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박주호(마인츠)

*MF-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한국영(카타르SC) 남태희(레퀴야) 김민우(사간도스) 구자철(마인츠) 한교원(전북 현대) 이명주(알 아인)

*FW-이근호(엘 자이시) 조영철(카타르SC) 이정협(상주 상무)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안컵 최종엔트리 발표…박주영 탈락, 이정협 발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