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부,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자율적 절전문화 확산

[정기수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22일 명동 은행연합회관에서 '절약하는 당신이 멋져요!'라는 슬로건 아래 에너지절약 행동요령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곁들인 절전 캠페인 시작을 위한 '2014년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열었다.

에너지절약 행동요령은 ▲체감온도 올리는 따뜻한 내복입기 ▲문 열고 난방영업 금지 ▲문풍지, 보온시트로 틈새바람 잡기 ▲개인 전열기 사용 자제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의 플러그 뽑기 등 5개다.

참여 이벤트로는 대국민 긍정적 메시지 확산과 참여 증대를 위해 CM송 개사, UCC·인증샷을 통한 칭찬컨텐츠 올리기 등이 운영된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시민단체 회원들은 '절전캠페인 참여 선언'을 통해 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2부 행사로 진행한 거리 캠페인에서 명동상가 입주민에게 LED 전등과 보온시트를 나눠주며 그동안 적정온도를 지키고, 문 닫고 난방 영업하는 것에 대한 감사를 전달했다.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는 주요 회원 100여명을 '절전지킴이'로 임명, 전국의 지역별 주요 상권에서 에너지절약 홍보·계도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자체와 협력해 대국민 참여형 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가기로 했다.

산업부 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은 출범식에서 올해 에너지절약 대책에 대해 "일방적 계도방식에서 벗어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산업부는 문 열고 난방 영업 단속을 제외한 대부분의 에너지사용제한 규제는 국민 불편을 감안해 작년에 이어 이번 겨울에도 시행하지 않는다.

다만, 문 열고 난방 영업을 하는 에너지 낭비사례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바로잡아 나갈 계획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부,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