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티큐브, 주주배정 유증 청약률 103% 기록


111억원 자금 확보 완료

[김다운기자] 항암제 신약 연구개발 전문기업 에스티큐브 유상증자가 신약 후보물질 발굴 가속화 효과에 힘입어 일반공모 절차 없이 구주주 청약으로 조기 종료됐다.

에스티큐브는 19일 구주주 대상 유상증자 청약 결과 723만6천184주가 접수돼 발행 예정 주식수 700만주를 초과했다고 발표했다. 구주주 청약률은 103.37%를 기록해 실권주 일반 공모는 진행하지 않는다.

에스티큐브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111억원의 자금은 IT사업부 부분의 로봇사업과 스마트카사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또한, 면역조절항암제 후보물질 연구 개발 진행도 순조로워 빠른 시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면역조절항암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에스티큐브는 지난 8일 미국 MD앤더슨 암센터(MDACC)와 면역조절항암제 후보물질 항체 개발에 대한 후원 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스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청약률 100% 이상을 기록한 것은 투자자들이 에스티큐브의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결과로 볼 수 있다"며 "유상증자로 조달한 양질의 자금을 통해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IT사업의 기반을 잘 다지고 면역조절후보물질의 기술이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약 개발 사업까지 순조롭게 진행해 내년을 실적 턴어라운드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티큐브, 주주배정 유증 청약률 103%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