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T마이크로 보안 MCU, 소니 차세대 결제카드에 탑재


[양태훈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는 26일 자사 듀얼 인터페이스 보안 마이크로콘트롤러유닛(MCU) 'ST31G480'이 오는 2016년에 출시될 소니의 소액결제 카드에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ST31G480은 카드 리더기의 다양한 무선 주파수 통신을 자동으로 인식·처리할 수 있는 기기다. 접촉 및 비접촉 방식을 모두 제공하는 듀얼 인터페이스 보안 MCU로 서로 다른 표준이나 인프라에 구애받지 않고 비접촉식 멀티 애플리케이션 결제 카드의 개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소니는 ST31G480을 기반으로 한 카드 결제 솔루션을 오는 2016년 상반기에 일본 시장에 출시할 예정으로, 이는 일본 최초로 비자·마스터카드·JCB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방식과 펠리카(FeliCa) 기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제품이 될 예정이다.

카즈유키 사카모토 소니 펠리카 사업부 수석 사업 본부장은 "ST마이크로의 보안 MCU만의 이점들로 하나의 칩에 일반 결제 방식과 펠리카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집적화 시킬 수 있었다"며 "이러한 기술적 발전은 일본의 소비자들이 여러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도 쉽게 결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혀줌으로써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T마이크로 보안 MCU, 소니 차세대 결제카드에 탑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