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써모피셔사이언티픽, 체외진단분야 '맞손'


체외진단기기 공급 하고 신제품 개발 주력해 시장 '확대'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써모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과 체외진단 분야 사업협력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코틀랜드 국영 의료 시범사업서 빠른 응급조치 실현 등으로 성능을 입증 받은 'IB10'을 포함한 급성 심장질환, 신진대사, 염증 질환 등을 진단하는 다양한 현장진단용 체외진단기기를 '써모피셔사이언티픽'에게 공급한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써모일렉트론(Thermo Electron)과 피셔사이언티픽(Fisher Scientific)이 2006년 합병하면서 설립된 의료기기 기업이다.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체외진단용 시약과 진단 기기, 실험실 설비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의 업계 최대규모의 영업망과 서비스인프라를 활용, 체외진단기기 판매를 확대하고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수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 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체외진단 사업을 강화하고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써모피셔사이언티픽, 체외진단분야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