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능 오류 복수정답 인정, 김성훈 평가원장 사퇴


네티즌 평가원에 질책 쏟아내

[김영리기자] 오류 논란이 일었던 영어 25번 문항과 생명과학Ⅱ 8번 문항의 오류가 인정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4일 "총 131개 문항에 대한 이의 신청을 심사한 결과, 생명과학Ⅱ와 영어 문제 모두 복수정답을 인정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앞서 생명과학Ⅱ 8번은 논란이 됐던 보기 'ㄱ'의 서술을 평가원이 의뢰한 학회 대부분이 반드시 옳다고 볼 수 없다는 의견을 냈다.

평가원은 이를 반영해 기존에 정답인 'ㄱ, ㄴ' 외에 'ㄴ' 만 쓴 정답도 인정하기로 했다.

또 영어 25번은 지문의 보기를 '퍼센트 포인트'라고 표기해야 맞는데 문제에는 '퍼센트' 라고 잘못 써, '퍼센트'가 틀렸다고 한 수험생의 정답도 인정됐다.

복수정답이 인정됨에 따라 유웨이중앙교육은 등급이 상승하는 수험생이 3천600여명, 등급이 하락하는 인원은 1천700여명으로 추정했고 이투스청솔은 등급 상승은 4천여명, 등급 하락은 3천여명으로, 진학사는 등급상승 3천400여명, 등급 하락은 6천100여명으로 예상했다.

특히 생명과학Ⅱ는 주로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선택하는 과목이어서 이번 복수정답 인정으로 상위권 이과생들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한편 김성훈 평가원장은 이날 수능 오류 논란의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능 오류 논란이 일면서 평가원에 질책을 쏟아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쯤되면 평가원을 평가해봐야 할 듯 싶다"라며 "안그래도 쉬워서 물수능이라 변별력 약하다고 상위권 힘들다고 하는데 더 심해지겠네"라고 글을 남겼다.

또 다른 네티즌은 "아이들이 12년 공부하고 보는 일생일대 가장 중요한 시험이다. 그렇게 한달 합숙하고 대충 쥐어짜 졸속으로 문제 출제 하다보니 이런 피폐한 결과가 생기는 것 아니겠습니까"라며 "제발 앞으로는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해서 수능을 변별력있게 출제해 주십시오. 내년에는 깨끗하고 변별력있는 문제로 오류없이 출제해주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의대 엄청 갈리겠네", "희비가 엇갈리는 소리가 들리나. 실력과 실수가 이제 혼동되지 않겠지", "매년마다 반복되는 복수정답...답이 없다", "등급제 폐지하고 원점수로 합시다. 뭐가 이리 복잡해", "수험생들 두번 울리지말고 제발 잘 좀 합시다. 이렇게 어수선해서야..."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능 오류 복수정답 인정, 김성훈 평가원장 사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