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검사물 '오만과 편견', 부진 빠진 월화극 평정할까


'오만과 편견' 백진희-최진혁 등 출연…27일 첫방송

[이미영기자]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은 부진에 빠진 월화극을 평정할 수 있을까.

MBC 새 월화드라마 '오만과 편견'(극본 이현주 연출 김진민)이 27일 첫방송된다. 월화 안방극장은 총체적으로 부진을 겪고 있는 상황. MBC '야경꾼일지'가 두자릿수로 퇴장한 가운데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혔던 KBS '내일도 칸타빌레'와 SBS '비밀의 문-의궤 살인사건' 등이 한자릿수 부진을 보이고 있다.

'내인도 칸타빌레'와 '비밀의 문'이 반격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오만과 편견'이 첫회부터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 또 부진한 월화극에 시청률 상승 선봉장 역할을 할 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만과 편견'은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에 법과 원칙, 사랑을 무기로 정의를 찾아가는 검사들의 고군분투기를 담는다. '4대악 척결을 통한 민생 살리기'라는 거창한 모토로 출범했지만, 실상은 각종 사건사고로 위기를 맞은 검찰 홍보를 위해 급조된 '민생안정팀'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검사, 수사관, 피해자, 범죄자 등 각양각색의 인간 군상들을 통해 휴머니즘과 로맨스를 담은 입체감 있는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오만과 편견'은 검사물이라는 장르드라마로, 또 올해 안방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백진희와 최진혁의 만남, 최민수 손창민 장항선 노주현 백수련 등 관론의 연기파 배우들로 흥행몰이에 나설 예정.

백진희와 최진혁은 올해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세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백진희는 올해 '기황후'와 '트라이앵글'로 탁월한 캐릭터 소화 능력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터. 이에 처음으로 단발까지 감행하며 색다른 변신에 나선 ‘백진희 표 한열무 검사’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최진혁은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에서 듬직한 남성 캐릭터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치며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상태. 이번에는 완벽 검사 구동치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여심을 잡겠다는 각오다.

'민생안정팀'의 10년 차 수석 검사와 이제 막 첫 출근한 수습 검사 사이에 어떠한 로맨스가 피어날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최민수와 손창민 장항선 노주현 백수현 등 든든한 라인업을 갖췄다. 민생안정팀의 문희만 역을 맡은 최민수는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개성만점 부장 검사를 선보인다. 손창민 또한 정체를 알 수 없는 백수 정창기 역을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소프트 모히칸 헤어스타일에 도전하며 확실한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 여기에 오랜 경력에 빛나는 수사관 유대기 역에는 장항선이, 검찰국장 이종곤 역에는 노주현, 최진혁과 이태환이 기거하는 하숙집 할머니 백금옥 역에는 백수련 등이 합류, '미친 존재감'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태환, 최우식, 정혜성 등이 기존 검사 드라마에서 만날 수 없던 독특한 캐릭터 열전을 펼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긴다. 신예 이태환은 22살 태권도 선수 출신 새내기 수사관의 순박하면서도 우직한 매력을 과시한다. 최우식은 강남 부잣집 출신의 패셔니 검사라는 특이한 이력의 캐릭터로, 정혜성은 얼짱-몸짱에 탁월한 수사능력까지 갖춘 팔방미인 수사관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김진민과 이현주 작가의 의미있는 의기투합도 주목할 만하다.

'개와 늑대의 시간', '달콤한 인생', '무신'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흔 들림 없는 연출력을 선보인 김진민 PD와 참신함이 돋보이는 다수의 단편, 현실적인 학교의 모습을 심도 깊게 그려내며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학교2013'을 써낸 이현주 작가가 처음으로 만난 것. 이들이 웰메이드 드라마를 합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그런가하면 '오만과 편견'은 결코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감 있는 이야기로 남녀노소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을 휘어잡겠다는 각오다. 검사 주인공들이 사건, 사고를 해결해나가는 치밀한 범죄 스릴러 사이에 달달한 로맨스까지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두 가지 요소를 적절히 배합한 것. 전 연령층이 세대차이 없이 각기 다른 재미요소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MBC와 제작사 본팩토리 측은 "'오만과 편견'은 기존의 검사드라마와는 차별화된 스토리 전개와 캐릭터로 신선한 그림을 그려낼 것"이라며 "남녀노소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정의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오만과 편견'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사물 '오만과 편견', 부진 빠진 월화극 평정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