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잡티-모공, 환절기에 잡자


여름철 늘어난 피부고민, 해결법

[정명화기자] 지난 여름 높은 온도와 뜨거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여름동안 늘어난 잡티와 모공은 건조한 찬바람이 부는 가을, 더욱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

박상혁 ES피부과 강남점 원장은 "유명인들의 피부관리 방법을 무조건 따라 하는 것보다 자신의 피부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철저한 홈케어와 지속적인 보습관리 등으로 평소 관리 습관을 길러 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홈케어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피부고민은 전문 치료의 힘을 빌리는 것도 효과적. 여러 피부고민 중 하나인 모공의 경우 피지조절과 확대된 모공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각질청소에효과를 보이는 아쿠아필링은 환절기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시술에는 스칼렛레이저를 권한다. 모공 주변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주는 스칼렛레이저는 탄력저하형 모공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피부 탄력증대에도 도움을 준다.

여드름을 오래 방치해 생기는 여드름흉터가 변형된 모공성 흉터형모공의 경우 레가또 시술이 적합하다. 피부 깊숙한 곳부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원리로 치료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튼살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잡티-모공, 환절기에 잡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