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역시 김동률!…'그게 나야' 8개 차트 1위+줄 세우기


"편하고 위로 되는 음악 만들고 싶었다"

[이미영기자] 가수 김동률의 신곡이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김동률이 1일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공개한 새 앨범인 정규 6집 '동행'의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공개 7시간 만인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등 총 8개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엠넷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등 다수의 차트에서는 '그게 나야' 외에도 '청춘' '고백' '내 사람' '내 마음은' '그 노래' 등 앨범 수록곡들이 상위권에 오르며 이른바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김동률의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김동률 특유의 음색과 감성적인 멜로디 및 가사가 가을이라는 계절과 어우러져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린다. 배우 공유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타이틀곡 '그게 나야'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동률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신 유행을 따르지 않아도, 어려운 음악의 문법에 기대지 않아도 듣기 편한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 전람회 시절부터 제 음악을 함께 해 주시고 절 지켜봐주신 분들이 가장 반겨주고 좋아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어디서 우연히 제 노래를 듣게 될 때, 몇 분동안이라도 잠시 위로가 되고 힘이 돼 줄수 있는 그런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앨범 발매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김동률은 이번 앨범 발매 후 방송 활동 없이 전국 투어로 팬들을 만난다. 전국 투어는 티켓 예매 직후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시 김동률!…'그게 나야' 8개 차트 1위+줄 세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