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뉴스 앱 '카카오토픽' 출시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정은미기자] 카카오가 뉴스 콘텐츠가 담긴 새로운 서비스 '카카오 토픽'을 오픈베타로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카카오토픽은 이슈와 패션·뷰티·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이용자들 관심사에 맞게 추천해주고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제휴체결을 완료한 총 110여곳의 언론사, 잡지사, 커뮤니티들의 콘텐츠를 우선 제공한다.

특히 개인화 및 소셜필터링이 반영된 자동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현재 화제가 되는 이슈들을 분석,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토픽에서 연예·스포츠·시사·꿀잼(유머)·여행·뷰티·컬처·인테리어·건강·자동차·IT 등 분야별 관심사를 선택해 볼 수 있다.

또 카카오토픽은 메인 페이지인 '투데이'를 통해 현재 주요 이슈들을 분석해 ▲새로 뜨는 키워드 ▲시간별 이슈 키워드 ▲랭킹카드 ▲개인별 추천 토픽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카카오 토픽은 안드로이드 버전이 먼저 출시됐으며, 시범 시간을 거쳐 연내에 정식 서비스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kakaotopic' 영문 단어로 검색하면 해당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에서의 콘텐츠 소비패턴에 맞춰 뉴스, 매거진, 커뮤니티, SNS 등에서 지금 화제가 되는 콘텐츠를 개인별로 추천해 한 곳에 모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콘텐츠 유통 및 소비 플랫폼으로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간 최적의 접점채널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뉴스 앱 '카카오토픽'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