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원형 공기청정기로 中 공략


필터 성능, 디자인 등 현지 맞춤형 제품으로 시장 공략

[민혜정기자] LG전자는 필터 성능을 강화하고 현지에서 선호하는 디자인을 반영한 공기청정기를 중국에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 3월 LG전자는 원형 디자인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 제품의 필터 성능과 디자인 등을 현지 맞춤형으로 제작해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필터 성능을 중국 환경에 맞춰 대폭 강화했다. LG공기청정기는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의 하나인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을 높였고, 이산화황(SO2), 이산화질소(NO2) 등 스모그 및 알러지 원인 물질도 제거할 수 있다.

디자인은 중국인들이 둥근 물건을 집안에 두면 복, 재물, 건강이 찾아온다고 믿는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국내 제품과 같은 원형 디자인을 유지했다. 제품 전면에 골드와 실버 색상을 적용했다.

LG 공기청정기는 ▲생활먼지 및 반려동물 털을 제거하는 극세필터 ▲지름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먼지보다 125배 작은 0.02㎛ 크기 먼지 까지 제거하는 '3MTM초미세먼지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 주는 '플라즈마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청정도 표시 라이팅' 기능을 적용해 공기 오염 상태를 불빛 색으로 표시한다.

LG전자 RAC사업담당 오정원 상무는 "LG전자만의 필터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운 공기청정기 신제품으로 급성장하는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한류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원형 공기청정기로 中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