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럽 SUV시장 1위 '캐시카이' 한국 상륙


15일부터 사전예약… 출시가 3천200만원~3천900만원

[안광석기자] 전 세계 누적판매 200만대 이상을 기록하며 유럽 SUV 시장을 평정한 밀리언셀러 '캐시카이'가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닛산(대표 타케히코 키쿠치)은 15일부터 전국 닛산 공식 전시장을 통해 첫 디젤 SUV 모델인 캐시카이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캐시카이는 디젤 라인업의 격전지로 평가받는 유럽에서 SUV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1.6ℓ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에 무단변속기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을 자랑하는 닛산의 엑스트로닉 CVT가 탑재됐다. 도심형 SUV 모델답게 낮은 rpm 영역에서부터 최대토크인 32.6kg·m가 발휘돼 중저속 구간이 많은 국내 도심 주행에 최적화됐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캐시카이에는 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된다. 전방 비상 브레이크 및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한다. 또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과 운전자 주의 경보 등이 탑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한다.

아울러 이동물체 감지 기능이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와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 등의 첨단 사양을 갖췄다.

캐시카이의 국내 출시 가격대는 3천200만~3천900만원이다. 한국닛산은 사전계약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고급 여행용 캐리어 또는 특급 호텔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타케히코 키쿠치 대표는 "캐시카이는 연내 공식 출시할 예정으로 한국 고객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자 사전예약을 이례적으로 앞당기기로 결정했다"며 "디젤 선호 고객 및 기존 인기 모델에서 탈피, 새로운 대안을 찾는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럽 SUV시장 1위 '캐시카이' 한국 상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