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청래, 24일만에 단식 중단…"대통령 결단해야"


"朴대통령, 면담 바라는 유가족들 요구에 하루 빨리 응답해야"

[이영은기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4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온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사진) 의원이 14일 단식 중단을 선언했다.

정 의원은 이날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유가족 고통의 절반은커녕 백분의 일도 느끼지 못하고 단식장을 잠시 떠나는 것에 대해 한없이 미안하다"며 단식 중단의 소회를 밝혔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특별법 제정과 관련해 유가족들에게 너무나 많은 실망과 배신감을 끼쳐드린 데 대해 저라도 속죄하는 심정으로 유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싶었다"고 단식 농성에 참여한 배경을 설명했다.

정 의원은 장기간 교착 상태에 빠진 세월호 정국을 풀기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결단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의 최종 책임은 대통령인 본인에게 있다. 성역없는 진상조사를 하겠다. 민간이 참여하는 세월호 특별법을 제정하겠다. 유가족들의 여한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한 만큼 직접 나서서 책임지고 결단해야 한다"며 "대통령 면담을 간절하게 바라는 유가족들의 요구에 하루빨리 응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오늘 광화문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내고 잠시 몸을 추스려서 다시 광화문 광장과 국회에서 유가족들, 세월호특별법 통과를 원하는 국민과 함께 더 열심히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청래, 24일만에 단식 중단…"대통령 결단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