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팬엔터, 中 절강화책미디어그룹과 '킬미 힐미' 공동 제작


[박재덕기자]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www.thepan.co.kr 대표이사 박영석)가 중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절강화책미디어그룹(www.huacemedia.com, 회장 조의방)과 공동으로 드라마를 제작한다.

1일 팬엔터테인먼트(이하 팬엔터)는 중국절강화책미디어그룹(이하 화책미디어)과 내년 1월 MBC 방영을 목표로 드라마 '킬미, 힐미(진수완 극본, 김진만 연출)'를 공동 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킬미, 힐미'는 김수현을 톱스타로 만든 '해를 품은 달'의 진수완 작가가 3년 만에 내놓는 신작으로 미국 로케이션이 상당 부분 포함되어 제작비 규모가 150억원에 이르는 대작. 2년여에 걸친 준비기간 끝에 탄생한 '킬미, 힐미'는 다중인격장애(DID)를 소재로, 일곱 개의 인격을 가진 재벌 3세와 그의 비밀주치의가 된 레지던트 1년차 여의사의 버라이어티한 로맨스를 그린 힐링-로맨틱코미디 드라마다.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송을 목표로 특급 한류스타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는 '킬미, 힐미'는 한중 방송계를 대표하는 최대 제작사가 만났다는 것과 한국의 기획력 및 제작 노하우와 중국 자본이 각각 지분을 보유한 형태로 합작하는 국내 최초의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팬엔터 측은 중국 내 연간 제작편수 1,000편 이상의 노하우로 중화권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화책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화책미디어는 전세계시장을 목표로 두고 중국 내 방송시장부터 온라인, VOD 시장까지 전방위 공략을 계획하고 있다.

팬엔터 관계자는 "화책미디어와의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한국은 물론, 중화권 시장을 공략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동 제작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콘텐츠를 함께 제작, 유통하기 위해 합작법인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엔터, 中 절강화책미디어그룹과 '킬미 힐미' 공동 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