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CBS, KBS '굿닥터' 리메이크 확정…韓 지상파 최초


3AD-엔터미디어 공동 제작

[정명화기자] KBS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김진우)가 한국 지상파 방송사 최초로 미국 메이저 방송사 CBS를 통해 리메이크 방송된다.

KBS는 29일 "미국 메이저 방송사인 CBS에서 2013년 KBS 2TV에서 방송된 '굿닥터'를 리메이크하기로 확정했다"며 "이는 한국 지상파 방송사의 드라마가 미국 메이저 방송사에 최초로 리메이크되는 사례"라고 발표했다.

미국 현지 방송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CBS스튜디오와 3AD, 엔터미디어가 지난 8월 8일 내년 시즌을 위한 피칭을 가지며 제작 추진을 결정한 것으로 미뤄 2015년 늦으면 2016년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판 '굿닥터' 작가는 미국 CW 방송사에서 방송된 '스타 크로스드'의 공동 쇼러너를 한 아델 림(Adele Lim)이다. 리메이크 될 '굿닥터'는 보스톤 교육 병원을 무대로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KBS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11월 7일 LA에서 주최한 'K-Story in America'에서 KBS가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이루어 낸 쾌거로, 한국의 드라마 스토리가 동남아를 넘어 미국까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제작은 '로스트'의 배우 다니엘 데이 킴이 설립한 3AD와, 한국과 미국의 포맷을 교차 프로듀싱하는 엔터미디어가 맡았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CBS, KBS '굿닥터' 리메이크 확정…韓 지상파 최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