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S "'관상' 제작사 주장은 허위, 명예훼손 법적 대응"


"명예 심각히 훼손, 엄중한 법적 대응할 터"

[장진리기자] KBS가 드라마 '왕의 얼굴'에 대한 영화 '관상' 제작사의 거듭되는 모방(표절) 주장과 관련해 허위 주장이며 엄중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28일 KBS는 드라마 '왕의 얼굴'과 영화 '관상'의 표절 논란에 대해 "제작사 주피터 필름과 그 대리인이 전혀 사실이 아닌 허위 주장을 유포하면서 KBS의 명예를 심대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KBS는 "주피터 필름과 그 대리인은 ''왕의 얼굴'과 관련해 드라마 기획안을 KBS 미디어에 전했다', '영화사 관계자와 작가 및 제작사 관계자가 한자리에 대면했다'는 근거없는 주장을 계속 유포하고 있다.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더구나 이 사안에 대해 특정인까지 지목하고 있으나 전혀 사실무근이며 잇단 허위주장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왕의 얼굴'이 관상을 소재로 한다는 점 외에는 영화 '관상'과 유사점이 없다는 것을 거듭 강조하며 "영화사가 영화 '관상'을 제작하였다고 해서, '관상'을 소재로 한 모든 저작물이 표절이요, 모방이라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는 납득하기 어렵다는 점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주장했다.

KBS는 "가처분 신청에 대한 첫 심문이 9월 5일로 예정돼 있는 만큼, 법원의 판단을 신중히 기다려야 할 것"이라며 "섣부른 판단과 여론 몰이는 자제하고 허위 주장을 의도적으로 퍼뜨리고 있는 영화사와 대리인에 대해 좌시하지 않고 엄중하게 법적 대응할 방침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영화 '관상'의 제작사 주피터필름은 KBS가 편성한 '왕의 얼굴'이 영화 '관상'의 독창적인 창작 요소를 모방했다며 서울중앙지법에 제작 및 방송 중지 가처분 신청을 한 바 있다.

한편 '왕의 얼굴' 제작 및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과 관련한 첫 심문은 오는 9월 5일 열린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S "'관상' 제작사 주장은 허위, 명예훼손 법적 대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