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리그 스타들이 학교에 찾아간 이유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K리그 축구의 날' 지정, 첫 행사 개최

[최용재기자] K리그 선수들이 27일 전국 각지의 연고지 학교 및 축구동호회를 방문하여 축구 클리닉을 가졌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전구단들이 연고 지역 학교 및 축구동호회 등을 방문하여 축구 클리닉을 진행하는 'K리그 축구의 날'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한다.

'K리그 축구의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시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에 K리그 구단들이 참여하여 각 지역민들에게 축구의 재미를 선사하는 참여형 문화 컨텐츠다.

이날 첫 'K리그 축구의 날'에는 K리그 클래식 수원, 울산, 부산, 전남, 경남, 상주 등 6개팀, K리그 챌린지 대구, 대전, 안산, 광주, 안양, 고양, 부천, 충주, 강원 등 9개팀, 총 15개팀이 참가하여 지역 청소년 및 동호회 회원들과의 뜻깊은 만남을 가졌다.

수원 이의중에는 수원 블루윙즈 고종수 코치를 비롯하여 정대세, 서정진, 최재수, 노동건, 김대경 등 전현 스타플레이어들이 방문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 정대세는 "경기장을 나와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다양하게 많이 펼쳐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향후 연맹은 각 구단의 커뮤니티 활동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K리그 축구의 날' 월 1회 , 전구단과 함께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K리그 공식 음료 후원사 펩시는 'K리그 축구의 날'에 참여한 모든 대상자에게 음료수 게토레이를 지원하고, 올바른 수분 섭취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리그 스타들이 학교에 찾아간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