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TV서 VOD 잘 나가네…삼성 호핀 앱 출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이용횟수 매달 170만회 이상 인기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스마트TV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인기에 힘입어 SK플래닛과 함께 호핀(hoppin)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기존의 삼성 스마트TV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은 국내만 해도 매달 170만회 이상의 이용횟수를 기록하며 스마트TV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다큐멘터리,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을 리모콘 동작 한 번으로 쉽고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몰아보기와 같은 시청 방식의 변화와 함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TV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유튜브, 푹(pooq), 아리랑 TV 등 약 900여 개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호핀(hoppin) 애플리케이션을 삼성 스마트TV에서 선보이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호핀(hoppin)은 한 번 구매한 VOD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PC와 PC에서 끊김 없이 이어 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다. TV, 영화, 애니메이션, 키즈 등 2만여 편의 VOD를 실시간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TV 호핀(hoppin) 출시를 통해 기존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만 활용 가능했던 호핀(hoppin)의 콘텐츠들을 스마트 TV를 활용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호핀(hoppin)을 이용해 이젠 밖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즐기던 콘텐츠를 집에서 더 뛰어난 화질과 대화면의 스마트TV로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양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외에도 UHD ZOO,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수준 높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스마트TV를 통해 제공하며 TV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TV서 VOD 잘 나가네…삼성 호핀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