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I 임직원, 아동 환경교육 '일일교사'


300명 대상 '푸른별 환경학교' 개최

[박영례기자] 삼성SDI는 7월 30일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명을 초청,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푸른별 환경학교'를 개최했다.

2011년부터 진행된 '푸른별 환경학교'는 지역아동센터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4년째 진행되고있다.

삼성SDI 교육후원사업 대표 브랜드 'wE-Dream 스쿨' 중 하나인 푸른별 환경학교는 그동안 경제적인 이유로 환경교육과 체험 활동의 기회로부터 소외된 지역 아동들에게 환경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삼성SDI, 환경보전협회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함께 만들어 낸 독자적인 프로그램이며, 삼성SDI 임직원과 대학생 자원 봉사자들이 '푸른별 환경학교'의 교사로 참여한다.

이번에 아동들은 태양광으로 작동하는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했고, 지구온난화 체험 교육을 받으며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배웠다.

삼성SDI는 용인지역 아동 100명을 시작으로 울산·천안지역으로 전개해 총3회, 3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푸른별 환경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직원 교사로 참석한 배터리 연구소 이경수 사원은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면서 제 스스로도 환경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석해 아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 인사팀장 김명진 전무는 "지구의 미래를 짊어지고 있는 아동들에게 환경교육과 체험활동의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며 " 올해 4년차에 접어든 삼성SDI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푸른별 환경학교'를 앞으로도 지속해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I 임직원, 아동 환경교육 '일일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