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주영 재활 훈련, 왜 '황제 훈련'이라 하는가?


박주영, 24일 파주NFC에서 재활 훈련 시작

[최용재기자] 박주영(왓포드)의 '황제 훈련'이 시작된다.

날짜는 24일부터다. 장소는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파주NFC)다. 그리고 국가대표팀 피지컬 코치인 이케다 세이고 코치가 전담해 박주영의 재활 훈련을 지원한다. 대한축구협회는 24일 오후 박주영의 '황제 훈련'을 세상에 공개하기로 했다.

박주영의 재활 훈련이 왜 '황제 훈련'이라 불리는가. 일단은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엔트리가 발표되기 전 유일하게 대표 발탁이 확정된 선수가 박주영이기 때문이다.

홍명보 대표팀 감독은 박주영의 재활 훈련을 진두지휘하면서 박주영의 최종 엔트리 발탁을 만천하에 공개했다. 최종 엔트리에 넣지 않겠다면 굳이 대표팀이 나서 국가 차원의 재활 훈련을 시킬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최종 엔트리 발표 전 유일하게 대표 발탁을 확정하는 특급 대우로 홍명보호의 '황제'는 박주영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그리고 박주영은 '봉와직염'이라는, 부상이라고 말하기도 껄끄러운 병에 걸렸다. 봉와직염을 치료하기 위해 소속팀을 떠나 한국으로 왔다. 지금은 다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주영이 봉와직염에 걸린 사실을 대표팀 주치의가 굳이 브리핑까지 해서 알리는 적극성도 보였다. 황제의 부상이었기에 중요했던 모양이다.

경미한 부상으로 국내로 입국한 박주영은 부상이 다 나았음에도 소속팀 왓포드로 돌아가지 않는다. 재활을 하더라도 소속팀에서 하는 것이 프로선수의 기본이지만 박주영은 이를 외면했다.

믿는 구석이 있기 때문이다. 홍명보 감독과 대표팀이 박주영의 뒤를 받쳐주고 있다. 소속팀에 돌아가지 않지만 훈련할 곳은 있다. 한국 대표팀이 훈련하는 파주NFC가 박주영의 재활을 위한 개인적인 훈련 장소로 선택됐다. 대표팀이, 축구협회가 지극정성으로 황제 박주영을 모시고 있다.

파주NFC를 박주영을 위한 공간으로 만든 것에 끝나지 않는다. 대표팀 피지컬 코치 이케다 세이고 코치가 박주영 한 명만을 위해 움직인다. 박주영을 제외한 대한민국의 그 어떤 선수도 대표팀 피지컬 코치를 전담으로 둘 수는 없다. 황제의 품격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황제 훈련이라고 불리는 또 하나의 결정적인 이유는 다른 선수들과의 '형평성'이다. 소속팀 경기에 뛰지 못했지만 홍 감독이 원칙을 깨고 태극마크를 달아준 것도 형평성에 어긋나는데, 아주 경미한 부상으로 대표팀 피지컬 코치를 전담으로 두며 재활 훈련을 한다.

부상으로 시름하고 있는 다른 대표팀 후보 선수들은 외면하고 있다. 다른 선수들은 아파도 소속팀 경기에 나서야 하고 소속팀에서 재활하고 있다. 소속팀에서 나와 파주NFC에서 대표팀 코치와 함께 훈련하며 월드컵 본선을 준비하는 이런 '특혜'는 박주영만이 받을 수 있는 일이다. 고로 박주영의 재활 훈련은 명백한 '황제 훈련'이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주영 재활 훈련, 왜 '황제 훈련'이라 하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