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위해 기도합시다" 전세계 확산


세월호 침몰 사고에 SNS 통해 전세계 애도

[정은미기자] '#PrayForSouthKorea(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추모 열기가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전 세계로 번져나가고 있다.

22일 SNS 분석 사이트 '탑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하루 동안 '#PrayForSouthKorea'를 붙인 트위터 글은 47만8천여 건이었으며, 20일 34만5천여 건에 달했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의 경우 특정 문구에 해시태그(#)를 붙이면 같은 내용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이 같은 해시태그로 공유된 글을 모두 합쳐도 6만1천 건에 불과했던 것을 감안하면 폭발적인 수준이다.

미국 대학생이라고 밝힌 한 여성은 "희망을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어려운 상황을 모두가 지켜보고 있다. 힘을 내주기 바란다"고 글을 올렸다.

태국인으로 보이는 한 트위터리안은 부모와 오빠가 실종된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자 권 양의 그림을 게재했다. 권 양과 오빠가 나란히 찍은 사진을 그림으로 옮긴 이 트위터리안은 "한국을 위해 기도한다(Pray for South Korea)"라는 글을 남겼다.

한 일본인은 트위터를 통해 굳게 맞잡은 두 손 그림을 올리며 "동일본 대지진 당시 한국인들이 위로해줬다. 이번엔 일본 차례"라고 했다.

이밖에도 해외 누리꾼들은 트위터를 통해 "한국을 위해 기도하자"는 메시지와 함께 실종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버리지 말라는 응원과 위로글을 올리고 있다.

참가자들이 쓴 구조 기원 메시지와 촛불 기도 현장은 유투브에 공개돼 5만 건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프란치스코 교황도 지난 19일 교황청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한국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들을 위한 위로의 글을 올렸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한국 여객선 재난 희생자와 그 가족들을 위해 기도하는 데 동참해달라(Please join me in praying for the victims of the ferry disaster in Korea and their families)"고 했다. 전 세계의 팔로어들은 교황의 글에 "우리도 기도하겠다" "전 세계가 희생자를 위한 기도에 동참하게 해줘 교황께 감사하다"는 답글을 올렸다.

국내외 연예인, 스포츠 스타, 유명인들도 해시태그를 활용한 추모 문구를 남기는데 동참하고 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위해 기도합시다" 전세계 확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