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미싱 대처방법' 문자도 열지 마세요


미래부, 추가 스미싱 3건 발견

[강호성기자] 스미싱 주의 당부 및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현혹시키는 세월호 침몰사고 사칭 스미싱 문자가 3건 추가로 확인됐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이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현재까지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발견된 스미싱문자는 총 7건으로, 미래부와 인터넷진흥원은 발견즉시 스미싱 문자를 차단하고 검·경 등 수사기관에 실시간 통보하고 있다.

추가로 확인된 스미싱 문자에는 '*실시간속보[세월호]침몰사망자55명더늘어*동영상보기 hosisting.info' '세월호 사칭 스미싱 문자 추가 발견…주의 당부 스미싱 대처방법 http://goo.gl/dVX4r1', '주소를 바꾼 세월호 침몰 그 진실은... http://ww.tl/poso'라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해당 메시지에는 인터넷주소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확인된 스미싱문자는 세월호 사칭 스미싱이 추가 발견돼 이에 대한 주의 당부 및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사람을 현혹시키는 제목이 발견되는 등 그 수법이 점차 지능화되고 있다.

스미싱 문자에 포함된 인터넷주소(URL)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악성앱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된 악성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이동통신사명, 문자메시지 등을 탈취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미싱 대처방법' 문자도 열지 마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