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베이징 모터쇼서 'ix25' 콘셉트 공개


하반기 中 출시 예정…'신형 제네시스'도 중국 첫 선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는 2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열린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차종 'ix25'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신형 제네시스'를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고급차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담당 최성기 사장은 "그동안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중국에서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성장한 현대차는 중국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며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신형 제네시스와 중국 전략형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x25' 등을 통해 현대차는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10년의 미래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 중국 전략형 소형 SUV 'ix25' 콘셉트 모델은 지난해 말 출시된 중국 전략형 중형세단 '미스트라(중국명 밍투)'에 이은 두 번째 중국 전략차종으로 ▲전장 4,270mm ▲전폭 1,78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590mm의 제원을 갖췄으며, 누우 2.0 엔진이 장착된다.

또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Fluidic Sculpture 2.0)'을 바탕으로 강인하고 스포티한 느낌의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차명인 'ix25'의 'I'는 inspiring(영감을 주는), intelligence(총명), innovation(혁신)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자아(I, myself)라는 뜻도 내포해 젊은 세대만의 자신감과 개성을 상징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X'는 현대차만의 새로운 SUV 디자인 트렌드를, '25'는 차급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ix25의 목표고객을 25~35 세대로 정하고, 홍보대사로 배우 김수현씨를 선정하는 등 런칭 전 신차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ix25를 중국 시장에 출시해 ix25-ix35(국내명 투싼ix)-싼타페-그랜드싼타페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을 완성, 급성장하는 중국 SUV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신형 제네시스를 중국 시장에 첫 공개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하반기 중국 시장에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명차'라는 의미를 담은 '지에은스(捷恩斯)'라는 중국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에쿠스와 함께 중국 고급차 시장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중국에서 판매되는 신형 제네시스에는 3.0 GDI, 3,3 GDI 엔진이 장착되며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AWD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을 비롯해 자동긴급 제동시스템(AEB),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어라운드 뷰 모니터, 전동식 트렁크, 후석 듀얼 모니터,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등 다양한 사양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 신차붐 조성을 위해 이번 모터쇼 부스 안에 '제네시스 프리미엄 존'이라는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AWD 시스템인 에이치트랙, 제네시스 차체 절개물, 2세대 블루링크 키오스크 등을 전시했다.

현대차는 이밖에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조형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키오스크, 쏘나타 뮤직시트 등 다양한 브랜드 관련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현대 브랜드 갤러리'도 운영한다. 아울러 올해 브라질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관련 각종 전시, i20 월드랠리카 등 월드컵과 모터스포츠를 테마로 한 '스포츠존'도 마련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현대차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을 선보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하반기 중국 전략형 소형 SUV ix25와 신형 제네시스를 출시해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1,855㎡(약 561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중국 전략차종 소형 SUV ix25 콘셉트 모델과 신형 제네시스 외에도 i20 월드랠리카, 미스트라, 랑동, ix35(국내명 투싼ix), 싼타페, 에쿠스 리무진, YF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총 18대의 차량과 함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엔진 등 신기술을 전시했다.

한편 현대차는 상용차 전용전시장에도 800㎡(약 240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대형트럭 '트라고 엑시언트'의 중국 전략형 모델 '창후(創虎)'를 공개하고 중국형 중형버스 '캉언디(국내명 카운티)' 등 총 5대의 차량과 함께 상용차 관련 기술을 전시했다.

현대차의 중국 상용차 합자사인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의 두 번째 생산모델인 창후는 트라고 엑시언트를 중국 현지시장에 맞춰 개발한 프리미엄 대형트럭이다.

현대차는 창후를 필두로 세계 최대 상용차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베이징 모터쇼서 'ix25' 콘셉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