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청래, 與 무인기 발언 비난에 "법적 조치할 것"


"GPS 위성항법 장치 공개하면 될 일, 매카시즘 몰아가"

[채송무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자신을 향해 쏟아진 새누리당의 맹공격에 대해 입장을 밝히면서 몇몇 새누리당 의원들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정 의원이 최근 잇따라 발견된 무인기와 관련해 '북한에서 보낸 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언급한 이후 새누리당은 지도부부터 "정 의원의 정체성이 의심된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에 정 의원의 징계를 요구하는 등 십자포화를 퍼붓고 있다.

이에 정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의원은 국민을 대표해 여러 제기된 의혹에 대해 국회에서 질의할 권리와 책무가 있다"며 "제기한 의혹에 대해 정부가 GPS 위성항법 장치를 공개해 말끔하게 해소하면 될 일"이라고 반박했다.

정 의원은 "더구나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무인기가 북한 것이 아니라고 확정적으로 한 마디도 말한 바 없다"며 "정부 주장대로 북한 무인기가 우리 청와대 영공까지 침탈한 것이라면 이는 국방부 장관 해임 사항으로 정부는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와 함께 일부 보수언론과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면서 몇몇 여당 의원들에게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정 의원은 "정당한 상임위 질의를 매카시즘 광풍으로 몰아가려는 일부 언론과 새누리당에게 사과를 요구한다"며 "허위 사실을 쏟아내고 있는 새누리당의 몇몇 의원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정 의원은 새누리당 출신인 서상기 정보위원장에게 국회 정보위 개최를 요구했다.

정 의원은 "이같이 중차대한 안보 불안 문제가 터졌는데 정보위를 개최하지 않고 있다"며 "새누리당 정보위원장과 (서상기)간사가 대구시장을 놓고 맞붙어 서울로 올라올 수 없다면 야당은 대구에 내려가서라도 정보위를 개최할 생각이 있다"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청래, 與 무인기 발언 비난에 "법적 조치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