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룡' 최민식-류승룡, 배우 고민 담은 개념 소감 '눈길'


[이미영기자] 최민식과 류승룡이 청룡영화제에서 '개념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30일 오후 8시 50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는 배우 유준상 김혜수 사회로 진행된 제33회 청룡영화상이 열렸다. 최민식은 남우주연상을, 류승룡은 남우조연상의 트로피를 받았다.

두 사람은 감격에 겨워하기에 앞서 의미있는 수상소감을 전해 영화인들의 공감 어린 박수를 받았으며, '개념 소감'이라는 평을 들었다.

최민식은 "많은 선후배들과 같이 나눠갖고 싶다"고 입을 연 후 "영화계를 마무리하는 잔칫날에, 기분이 째지지만 마음 한 구석이 무겁다. 주제 넘게 한마디 하겠다"고 무거운 표정을 지었다.

최민식은 "어떤 동료 감독이 자기 자신의 작품을 스스로 죽이는 모습을 봤다. 화려한 잔치지만 우리의 동료 감독 누구는 쓴 소주를 마시며 비통에 젖어있을 것이다. 상업영화든 비상업영화든 그런 동료 감독이 없어야 하겠다. 제도적으로 고민해야 할 부분인 것 같다"고 말해 영화인들의 공감 어린 박수를 받았다.

'광해'와 '내 아내의 모든것'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류승룡 또한 개념 수상소감을 전했다.

류승룡은 "이번 작품을 통해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았다. 또한 소통에 관한 작품을 한 것 같은데 곧 있으면 큰 소통을 이뤄야 할 날이 온다. 국민 한 분 한 분 킹메이커라 생각하셨으면 좋겠다. 소통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을 뽑으면 좋겠다"고 며 대선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류승룡은 또 "현장에서 정성껏 차린 밥상, 그 규모가 크거나 작거나, 자리가 상석이든 말석이든, 그릇이 크거나 작거나, 반찬 투정 안하고 맛있게 잘 먹고 소화시키고 설거지까지 뽀드득뽀드득 잘하는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dreamerz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룡' 최민식-류승룡, 배우 고민 담은 개념 소감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