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태원 "예능 통해 부활…김구라 은혜 잊지 않겠다"


[이미영기자] 부활의 김태원이 예능 활동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해 개그맨 김구라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부활은 7일 오후 서울 광화문 KT 올레 스퀘어에서 정규 13집 앨범 '퍼플 웨이브’(Purple wave)' 발매 쇼케이스를 열었다.

김태원은 자신의 예능출연에 대해 "나는 김구라를 통해 부활했다. 은혜를 잊지 않고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태원은 김구라의 추천으로 '라디오스타'에 출연, 뛰어난 예능감으로 화제가 됐으며 이후 지금까지 '남자의 자격'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예능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태원은 "예능을 통해 부활 알린 것이 자랑스럽다. 후배들에게 '자기들만 만족하고 자기들만 신나는 음악을 하지 말라'고 말한다. 기념음반이 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들어야 아티스트가 된다"고 말했다.

드러머 채제민은 "김태원이 예능 출연 덕분에 위상이 올라간 건 사실이다. 그룹은 음악으로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도 맞다. 어린 아이들이 김태원을 개그맨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이번 앨범이 더 중요했다. 더 심혈을 기울었고, 우리들은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 이제 대중들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다"고 앨범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부활은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차갑다' 등을 최초로 공개했다. '위대한 탄생'의 제자였던 이태권과 손진영이 사회를 진행했으며, 180여 팬들이 찾아 응원했다.

13집 앨범 '퍼플 웨이브(Purple Wave)'에는 리더 김태원의 자전적 메시지와 각 멤버들의 개성이 다양하게 표현된 곡들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차갑다'는 누군가를 홀로 사랑한다는 아련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록 발라드곡이다. KBS '남자의 자격'에서 발표된 '사랑이라는 이름을 더하여'를 정동하와 손진영 백청강 이태권이 노래한 합창곡과 故 이남이가 작곡한 미공개 곡을 딸인 이단비 (IVORY COAST)가 직접 노래하고 이외수가 참여한 'Color of merging' 등이 담겨있다.

부활은 8일 13집 앨범 '퍼플 웨이브(Purple Wave)'의 음원을 공개하는데 이어 14일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최규한기자 dreamerz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원 "예능 통해 부활…김구라 은혜 잊지 않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