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골든글러브] '기대는 안했지만...' 이용찬의 아쉬운 '0표'


2009시즌 신인왕이 고개를 떨궜다. 이용찬(두산) 얘기다.

이용찬은 11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09 CJ마구마구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투수 부문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에 실패했다. 골든글러브야 기대조차 하지 않았지만 투표에서 한 표도 받지 못해 한숨을 내쉬었다. 그래도 0표를 받을 줄은 몰랐기에 이용찬은 씁쓸하게 시상식장을 빠져나갔다.

투수 부문 수상자는 로페즈(KIA). 로페즈는 시즌 및 한국시리즈에서의 맹활약을 인정받아 총 유효표 341표 중 210표를 얻어 골든글러브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조정훈(롯데)이 50표를 얻어 2위, 김광현(SK)이 49표로 3위, 그 뒤를 20표를 획득한 류현진(한화)이 이었다.

문제는 이용찬이었다. 이용찬은 341표 중 단 한 표도 얻지못했다. 권혁(삼성)과 애킨스(롯데)가 1표라도 얻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올 시즌 신인왕 출신인 이용찬으로서는 괜히 망신만 사는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사실 이용찬은 골든글러브 후보에 올랐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라고 전했다. 지난 1일 후보자 발표 당시에는 "민망하다"고까지 했다. 25세이브 이상을 달성한 투수에게 후보 자격이 주어지기에 공동 구원왕을 차지한 이용찬도 당당한 후보자 중 한 명이었지만, 그는 이닝 소화와 평균자책점 부분에서 스스로도 만족스럽지 못해 골든글러브 자격이 없다고 했다.

시상식에 입장하기 전에도 이용찬은 "받지는 못할 것 같다. 다만 외국인 투수보다는 국내 투수가 받았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목소리만 보냈다.

그래도 이런 결과는 본인도 예상하지 못했을 터. 한 표도 얻지 못하고 돌아간 이용찬이 내년 시상식장에서는 명예회복을 할 수 있을까.

조이뉴스24 코엑스=권기범기자 polestar174@joy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골든글러브] '기대는 안했지만...' 이용찬의 아쉬운 '0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